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퀀텀캣 MD홍 캠핑용 에어컨 리뷰

728x90
반응형

작년에 당근에서 구매한  MD홍 캠핑용 에어컨입니다. 예전에 창문형 에어컨이라고 해서 창문 또는 벽에 구멍을 내서 사용하던 일체형 에어컨과 유사한 방식의 에어컨인데요. 다만 캠핑용으로 600~1000W 제한 범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저전력 에어컨입니다.
여름휴가로 다니는 캠핑에서 취침용 이너 텐트 내부에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낮에 더운 건 그럭저럭 선풍기로 버틸 수 있고 계곡이나 바닷가에서 식힐 수가 있지만 밤 취침 시 선풍기만로는 견디기 힘들어서 인데요. 작은 용량이라 아주 시원한 바람을 기대할 순 없지만 4~5인용 이너텐트 정도는 어느정도 쾌적한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 이른 감은 있지만 미리 점검차 꺼내보며 리뷰까지 남겨봅니다.


자가증발시스템
에어컨 작동 시 발생되는 수분을 자연적으로 증발시키는 시스템. 에어컨 냉각 과정에서 응축된 물방울이 생성됩니다. 물방울은 별도의 팬을 통해 뜨거운 기체로 기화되고, 외부로 자연스럽게 증발합니다. 실외기 설치가 어려운 곳에 설치되는 창문형 에어컨, 이동형 에어컨에 사용되는 기술로  별도의 배수관, 물통이 필요 없어 공간적 여유가 생기는 것과 매일 물을 빼주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매 TIP! 창문형, 이동형 에어컨 전 품목에 적용되지 않아 해당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자가증발시스템 (쇼핑지식사전)

에어컨 전면 냉기 배출구 및 USB단자 공기 흡입구 필터

728x90

에어컨 측후면 모습입니다. 

제품명퀀텀캣 MD홍 자가증발식 에어컨
크기(가로×세로×높이)29×54×26cm
무게13kg
물배출방식증발방식으로 후면에 뜨거운 공기 배출구에서 수증기로 배출
팬성능약 150cm 전달
소비전력360W
자바라 설치앞뒤 자바라 설치로 풍향을 설정할 수 있음
기타전면 USB 단자 충전 지원

 

전원을 연결

리모컨(AAA 건전지 2개)

메뉴얼에 표기된 각부 명칭 및 자바라 설치 모습입니다. 

자바라 모습입니다. 앞 뒤 공기 배출구(전면 냉기, 후면 온기)에 끼워 사용하게 됩니다.

전후면 자바라 설치 모습입니다. 길이 조절이과 모양 변형이 가능해 사용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원 ON상태입니다. 전원을 켜두면 송풍모드가 약 5분 정도 돌아가고, 그 후에 냉매가 돌아가는 소리와 진동이 발생하며 냉기가 나오게 됩니다.
* 에어컨 이동 및 설치 시 냉매 안정을 위해 약 15~30분 정도 후에 사용을 권장합니다.

약 30분 정도를 가동하며 측정한 온도입니다. 최종 온도는 19.3도이고 거실에서 사용한 거라 습도 변화는 없습니다. 텐트 같은 작은 공간에서 사용 시 습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후면 더운 공기 배출 온도 측정 사진입니다. 40도가 넘는 열기가 밖으로 배출됩니다. 

팬 성능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자바라와 무선 선풍기를 활용해주면 보다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면에 있는 USB단자를 활용해서 차량용 선풍기를 돌려주셔도 됩니다. 

크루카(KRUCA) 보본(VOBON) 스틸루스터(STILLUSTER) 충전식 무선 선풍기 리뷰 및 비교

오늘은 캠핑 및 일상에서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 무선선풍기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유선 선풍기 사용은 지금도 여전하지만 몇 년전부터 시작한 캠핑 생활부터 무선선풍기의 활용 빈

fillinheysingwestsun.tistory.com

전면 LCD창의 온도표기는 실제 온도를 표시한건 아닙니다. 냉기 온도조절은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에어컨 사이즈 측정 사진입니다. 길이, 너비, 높이 참고하셔서 크기에 맞는 파우치를 구매하셔야 이동 운반이 용의 합니다.

전용 파우치는 아니고요. 크기만 맞는 호환용 가방입니다. 

리뷰를 작성하면서 사용한 다이소 접이식 테이블 크기가 완벽하게 맞습니다. 스탠드나 거치대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이소 추천템 휴대용 접이식 알루미늄 테이블 내돈내산 리뷰

다이소에서 구매한 휴대용 접이식 알루미늄 테이블입니다. 이미 테이블 몇 개를 사용 중이지만 거의 각방에 하나씩을 쟁여두고 쓰는 상황이라 하나 더 구매를 했습니다. 공간도 크게 차지 하지

fillinheysingwestsun.tistory.com


작년엔 캠핑이 장마와 겹쳐서 아주 드라마틱한 사용을 못했었는데요. 온도를 내리는 것보다 텐트 안에 습도를 낮추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자가증발식이라 후면 자바라 사용이 필요 없다고 판매처에 고시를 하고 있지만 습도가 높고 온도차가 있는 곳에선 물이 은근 많이 발생합니다. 해서 출수구(후면 아래쪽 구멍)에 맞는 호수를 사용하거나 물 배출이 용이한 장소에 두시고 사용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쨍한 날씨에는 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낮엔 타프나 돔, 터널형 텐트 내부에 사용하는 이너텐트에서만 어느 정도 성능을 발휘하고요. 해가 텐트 위로 직접 비추는 곳에선 거의 성능을 느끼기 힘듭니다. 이너텐트 내부 또는 밤 사용 시 리뷰에서 작성했듯이 무선 선풍기 USB선풍기를 이용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